ㆍ생활의정보
장수하는 사람들의 생활습관, 장수비결
우리 사회는 현대의학이 점차 발달되면서 평균수명이 과거에 비해 많이 늘어났는데요.
그래서 ‘100세 시대’라고 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전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또한 몸을 위해 운동을 열심히 하고, 웰빙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주위에보면 많아진걸 보면 장수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생활습관부터 바로잡아야 한다는 것을 잘 알지 못하는데요.
어떻게 생활해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을까? 장수하는 생활습관 몇가지를 알아볼게요.
건강을 나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스트레스인데요.
불안한 마음 또는 화가 많을수록 수명은 점점 줄어든다고 합니다.
신경성 관련 질병이 많은 것처럼 그만큼 스트레스는 건강의 적이므로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하는 것이 첫번째 원칙입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을 찾고, 항상 좋은 생각만 하다 보면 건강은 물론이고 얼굴도 훨씬 젊어지고 밝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거에요.
운동은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달리기 운동을 꾸준히 한 중년은 다른 중년에 비해 훨씬 더 장수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일 30분씩만 걸어도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고, 이렇게 운동을 통해 활동량을 늘려나가면, 체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보통 잠이 부족하면, 뇌가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하게 되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데요.
또한 생체리듬이 깨져 일상생활에도 여러 가지로 악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한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에요.
아무리 바빠도 하루 6시간 이상의 수면을 반드시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현대인들은 아침을 챙겨 먹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시간이 없어서, 또는 아침에 밥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등등 여러 이유로 아침식사를 거르곤 하지요.
하지만 아침을 먹지 않으면, 점심과 저녁에 과식을 하는 악영향을 주고, 위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아침은 꼭 거르지 않도록 하며, 특히 섬유소가 풍부한 잡곡밥,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고 노화 예방 및 건강에도 좋습니다.
자주색의 음식은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폴리페놀은 동맥 경화와, 심장질환 예방 및 완화,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또한 혈액순환과 뇌혈관 건강에도 좋으며, 노화 방지,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시력개선, 암 예방, 충치예방 등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에 좋으며, 자주색 음식으로는 블루베리, 포도, 적포도주, 자색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상기 다섯가지 외에도 평소 하루에 1~2잔의 홍차나 녹를를 마시거나 하면 장수에 도움이 되고요.
본인이 하는 일에 대해서 쉬지말고 계속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급적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여러사람들과 교류를 하면 우울증 등이 사라져서
건강하게 오래 살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치실을 자주사용해 줌으로써 치주 질환을 예방하며 이는 동맥건강과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장수하는 비법, 장수하는 사람들의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