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생중계(엘클라시코 인터넷 중계)

스포츠정보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생중계(엘클라시코 인터넷 중계)

 

 

 

지구상 최고의 축구 대결인 레알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와 엘클라시코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23일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베르나베우에서 2017-18시즌 프리메라리가 17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펼쳐집니다. 스페인 대표 클럽으로서 자존심은 물론 정치, 역사, 경제적 요인들까지 두루 엮인 두 팀의 경기는 언제나 축구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는데요. 레알마드리드 대 바르셀로나(바르샤)와의 실시간 축구 인터넷 생중계 시청 링크를 하단에 안내하겠습니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생중계

 

두 팀의 맞대결은 모든 대회에서 벌어지는데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매년 2번씩 맞대결을 펼치고, 경우에 따라 코파 델 레이, 유럽 클럽대항전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맞붙게 됩니다. 스페인 수페르코파 등에서 추가적으로 맞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일반적으론 프리메라리가에서 치르는 2경기를 의미했지만, 이젠 모든 대회를 통틀어 두 팀의 맞대결을 엘 클라시코라고 호칭합니다.

 

 

 

공식전에서 두 팀이 맞대결을 펼친 것은 무려 235번이나 되는데요. 현재까지 레알이 바르샤에 네 걸음 앞서고 있는데, 레알이 95번을 승리했고 바르사는 91번 이겼습니다. 49번은 승패를 가리지 못했고, 200번도 넘는 경기 속에서 승리 수가 고작 4번 밖에 나지 않는다는 것은 이경기가 얼마나 치열한 대결의 관계를 이어왔는지 방증하는 것이죠.

 

 

 

최근까지도 이 두 팀은 치열한 라이벌 관계엔 변함이 없는데요. 2013-14시즌 이후 두 팀의 맞대결 전적은 5승 1무 5패로 동일하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를 양분하고 있고, 지난 4시즌 동안 UEFA 챔피언스리그를 나눠 가졌습니다. 두 팀의 가장 최근 맞대결은 이번 시즌 시작을 알렸던 수페르코파 경기는데, 레알이 2경기 모두 승리하면서 1,2차전 합계 5-1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바르사는 네이마르의 파리생제르맹(PSG) 이적 뒤 전술적 대안을 마련하지 못한 상태에서 치른 경기였는데요. 바르사는 이후 13승 3무 무패를 달리면서 리그 선두를 나섰습니다. 반면 호날둥의 부진이 곧 레알의 공격력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레알은 4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지난 맞대결에서 일단 레알이 웃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다른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

 

 

엘클라시코 중계

 

지난 시즌 33라운드 엘클라시코 경기가 가장 치열한 맞대결로 기억되는데요. 3-2 펠레 스코어로 바르사가 승리를 거뒀습니다. 바르사는 먼저 카세미루에게 실점했지만, 리오넬 메시와 이반 라키티치의 골로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후반 32분엔 세르히오 라모스가 메시에게 거친 태클을 시도해 퇴장당하면서 수적 우위에 섰고, 바르사가 절대적으로 유리했지만 후반 40분 마르셀루의 크로스를 받은 하메스 로드리게스에게 실점하면서 경기는 무승부로 끝나는 듯했지만, 결국 메시가 추가골을 넣으면서 치열한 경기는 막을 내렸습니다.

 

 

돌아오는 토요일 저녁시간 8시 50분부터 17-18시즌 첫번째 엘클라시코 경기가 레알의 홈에서 치뤄지는데, 경기시간이 너무 좋은 것 같네요. 많은 축구 팬들이 시청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유료 채널인 스포티비 온 및 나우에서 시청이 가능하지만, 해외 스포츠 무료 시청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인터넷 및 모바일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오니 하단 실시간 시청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포티비 온 시청방법, SPOTV ON 무료 시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