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콜롬비아 중계, 한국 콜롬비아 평가전 생중계, 역대전적

스포츠정보

 

한국 콜롬비아 중계, 한국 콜롬비아 평가전 생중계, 역대전적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 신태용은 콜롬비아와 세르비아와의 평가전(친선전)을 앞두고 소집했는데요. 신태용 대표팀 감독은 이번 평가전에서 뭔가를 보여주고 결과를 내려는 의지가 엿보이는데요. 과연 강호 콜롬비아와 세르비아를 상대로 어떤 경기내용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한국 대 콜롬비아와의 역대전적, 피파랭킹, 평가전 경기시간 및 실시간 TV 생방송, 인터넷 모바일 생중계 링크를 하단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한국 콜롬비아 중계, 한국 콜롬비아 평가전 생중계, 역대전적

 

축구 대표팀은 오는 10일 오후 8시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FIFA 랭킹 13위 남미 강호 콜롬비아와 친선 평가전을 치르는데 이어서 14일에는 울산 문수경기장으로 이동해 FIFA랭킹 38위 세르비아와 평가전을 갖게 되는데, 두 팀 모두 한국보다 한 수 위 전력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콜롬비아은 피파랭킹 13위로 남미의 강호로 군림하고 있고, 과거 역대전적에서 한국이 2승 2무 1패로 앞서고는 있으나, 이는 과거일 뿐 현재 전력은 콜롬비아가 한국을 압도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신태용 감독은 "대표팀의 조직력과 분위기가 안 좋은 건 사실"이라며 "콜롬비아, 세르비아전에선 희망을 보일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고 말한데 이어서 대표팀 에이스 손흥민의 역할에 대해서는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투톱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고 많은 힌트를 얻었다. 측면보다 중앙 투톱이나 2선 공격을 맡길 생각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손흥민은 지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홈경기에서 결승골이자 시즌 3호골을 터뜨리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서 위안이 됩니다.

 

 

한국 콜롬비아 중계, 한국 콜롬비아 평가전 생중계, 역대전적

 

대한민국의 평가전 상대인 콜롬비아는 남미 최종예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브라질, 우루과이, 아르헨티나에 이어 4위로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 강호인데요. 콜롬비아는 피파 랭킹 13위의 남미 강호로 한국에 비해 전력적으로 우위에 있는데요. 특히 뮌헨의 하메스는 이번 대회에서 6골을 터트리며 남미 득점 공동 6위에 이름을 올릴 만큼 가공할만한 골감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신태용 감독은 자연스레 손흥민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손흥민은 최근 A매치 경기에서 침묵하며 아쉬움을 남겼지만, 토트넘 소속으로 아시아선수 통산 프리미어리그 최다골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세르비아 2연전을 앞둔 신 감독은 “측면보다 중앙 투톱이나 2선 공격을 맡길 생각을 하고 있다”며 손흥민의 포지션에 대해 언급한 바 있습니다.

 

 

 

지난달 10일에 콜롬비아는 페루와 1-1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4위로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 지었고, 2년에 걸친 18경기의 대장정이 끝을 보이는 순간이었는데요. 콜롬비아는 쟁쟁한 경쟁자인 칠레와 파라과이 등을 제치며 월드컵 본선행의 기쁨을 느꼈으며, 통산 6번째이자 2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에 오르며 한결 편한 마음으로 한국전을 준비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 콜롬비아 중계, 한국 콜롬비아 평가전 생중계, 역대전적

콜롬비아는 한국과 중국을 상대로 아시아 2연전을 갖게 되는데요. 당초 한국 대중들의 반응은 시큰둥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일본은 유럽의 강호벨기에, 남미의 절대강자 브라질과 평가전을 갖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결코 콜롬비아는 무시할 상대가 아닌데요. 지난 월드컵에서 8강에 오른 바가 있고, 남미에서도 신흥 강호로 떠올랐기 때문에 콜롬비아를 절대 무시할만한 팀은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 대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은 돌아오는 10일 금요일 저녁 8시에 경기 휘슬이 울리게 되는데요. 공중파 MBC에서 실시간 TV 생방송 되며, MBC온에어 및 DMB, 네이버TV를 통해서도 인터넷 모바일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오니 하단 MBC온에어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BC 온에어 무료시청하기